본문 바로가기
맛집 리뷰

[맛집/서울/경복궁역] 전대감댁

by 유여사님 2021. 11. 26.
반응형

전대감댁

 

 

안녕하세요.

제가 해산물만큼이나 좋아하는 것이 막걸리인데요.

 

특히

느린 마을 막걸리는 판매하는 곳이 많지 않아서

경복궁 역을 방문한 김에 2차로

느린 마을 막걸리를 판매하고 있는 전대감집에 방문했습니다.

 

 

[맛집/서울/경복궁역] 서촌계단집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해산물 맛집으로 유명한 서촌 계단집에 다녀왔습니다. 저처럼 해산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미 익히 알고 계신 맛집일 거예요. 저도 매년 방문하고 있습니다. 세종마

yiriro.tistory.com

 

 

 

전대감댁

 

 

길을 잘못 들어서 반대로 갔다가 찾아왔네요.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 안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대감댁

반응형

 

 

메뉴판입니다.

메뉴가 엄청 다양하네요.

 

저희는 해물칼국수 + 두부김치 + 느린 마을 막걸리로 주문했습니다.

 

 

 

전대감댁

 

 

저의 최애 느린 마을 막걸리와 밑반찬들입니다.

 

아쉬웠던 건

어찌 된 영문인지 제가 알던 느린 마을 막걸리 맛이 아니었어요.

왜 였을까요.

 

 

 

 

전대감댁

 

 

해물칼국수입니다.

1차를 먹고 와서 술안주라기보다는

해장의 느낌이 강했어요.

 

국물파인 저로써는

진한 육수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대감댁

 

 

두 번째 안주인 두부김치입니다.

적당히 포만감도 주고

막걸리 안주로 궁합이 잘 어울리는 안주이지요.

 

느린 마을 막걸리 때문에 열심히 찾아온 곳이었지만

맛이 변한 건지

달달함이 덜 해서 아쉬웠어요.

 

덕분에 막걸리 대신 안주만 잔뜩 먹고 왔습니다.

다음엔 다른 막걸리를 먹어봐야겠네요.

 

전라도식 한식 안주가 생각나신다면

전대감댁 추천드립니다.

 

 

내 돈 내산입니다.

 

업체명 : 전대감댁
전화번호 : 070-4202-5170
주소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길 24-1 (우)03041
영업시간 : 매일 11:00 ~ 24:00 연중무휴
비고 : 3호선 경복궁역 2번출구에서 178m / 23:00에 라스트 오더
 

전대감댁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1길 24-1 (체부동 195)

place.map.kakao.com

 

반응형